혈관경화요법
진단에 따른 다양한 하지정맥류 치료법- HOME
- 하지정맥류치료법
- 혈관경화요법
혈관경화요법 이란?
하지정맥류 1단계 치료에 접합한 방법으로 혈관내로 혈관경화제 약물을 주사하여
혈관을 경화시켜 서서히 흡수되어 없어지게 하는 치료법입니다.
주로 하지정맥류 뿌리 혈관에 해당하는 복재정맥에 역류가 있는 경우는 그 혈관의 사이즈에 따라 치료의 효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혈관의 역류는 여러 수술적인 방법으로 치료를 한 후에 피부에 보이는 거미줄처럼 생긴 거미양 정맥에 치료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또한 피부에 거미양 정맥이 보이나 복재정맥에는 역류가 없을 경우에 시행되는 방법입니다.
주사후에는 파랗고 빨갛게 보이던 혈관들이 짙은 갈색으로 착색이 되며 수개월에 걸쳐 서서히 옅어집니다.
이 과정에서는 자외선 차단제를 수시로 발라주어 착색되지 않도록 잘 관리하여야합니다.
혈관경화요법 시술 과정
-
- 01혈관초음파 검사를 통해 하지정맥류혈관의 정확한 부위를 확인 하고, 혈관 경화제를 주입한다.
-
- 02혈관경화제가 혈관을 경화시켜 혈류를 차단한다.
수술전 후 주의사항!
- 1주 ~ 2주 정도 술을 드시면 염증반응이 생길 수 있으니 금주하셔야 합니다.
- 주사치료 후 일시적으로 메스껍거나 어지러울 수 있습니다.
- 붙여 드린 솜과 붕대는 주무시기 전에 떼십시오.
- 혈관경화요법 후 10~20분 정도 걷기운동 또는 발목운동을 하시기 바랍니다.
- 샤워는 당일부터 가능하나 사우나, 찜질, 반식욕 등은 일주정도 이후 하십시오.
- 혈전예방과 혈행증진을 위해 평소보다 물을 많이 드십시오.
- 거미양정맥은 경화요법 직후 사라지나 시간이 지날수록 갈색으로 나타나며 딱딱하게 만져지고 통증과 멍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갈색으로 변한 혈관의 착색을 막기위해 자외선차단제를 지속적으로 발라주시기 바랍니다.
- 치료부위가 빨갛게 붓고 열이 나면서 통증이 있으면 병원으로 전화주십시오.